주상시료 채취장치용 안전장치

SAFETY DEVICE FOR FREE-FALL CORER

주상시료 채취장치용 안전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주상시료 채취장치용 안전장치는, 하단 영역에는 안 착부가 구비되고, 상단 영역에는 지지부가 구비되며, 상기 안착부와 지지부를 연결하여 내부에 공간을 형 성하는 가드 프레임 상기 가드 프레임의 내부 공간에 배치되고, 중량체의 무게로 퇴적층으로 삽입되면서 해저의 퇴적물을 채취하도록 구성된 채취코어러를 포함하고, 상기 가드 프레임의 내부 공간 상부 측에서 상기 지지부의 저면과 간격을 유지하여 결합되는 상부 플레이트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저면에 배치되고, 상기 채취코어러의 상단 영역과 결합되는 하부 플레이트 상기 지지부와 상부 플레이트를 관통하여 상기 하부 플레이트에 하단부가 결합되고, 상단에는 크레인과 연결되는 고리가 구비되는 한 쌍의 수직부재 및 상기 안착부가 해저 바닥에 안착되었을 때에는 상기 상부 플레이트와 하부 플레이트의 이격을 허용하고, 상기 가드 프레임이 인양될 때에는 상기 상부 플레이트와 하부 플레이트가 결합되도록 하는 안전 작동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가드 프레임과 채취코어러가 안전 작동부에 의해 해 양에 투입될 때에는 분리되고, 인양될 때에는 결합됨으로써 채취코어러가 임의로 가드 프레임으로부터 이 격됨으로써 발생되는 안전사고나 파손과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시료를 비교란 상태로 채취 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