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구조물을 이용한 너울성 파랑 및 지진 해일 탐지 시스템 및 그 방법

Development of early detecting system for swell- like high waves and tsunamis

외해에 설치된 해양구조물에서 직접 해수면을 실시간으로 관측하고, 관측한 자료를 구조물에 설치된 탐지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너울성 파랑 및 지진해일의 발생여부를 탐지할 수 있는 고유의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너울성 파랑 및 지진해일의 발생여부를 바로 송신할 수 있는 송신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어 예 경보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