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를 구비한 해중터널

UNDERWATER TUNNEL HAVING SHUTTER

본 발명은 튜브 구조와 일정간격으로 설치된 셔터가 내장된 구조로 구성된다. 셔터는 평상시는 한쪽 벽에 격납되 어 있으며, 화재 또는 침수가 발생되면 자동으로 작동되어 문제가 발생된 부분의 터널을 차단하게 된다. 이를 통 하여 화재는 조기에 진압이 가능하며, 일부 파손에 의한 터널 전체 침수를 방지하는 역할 을 한다. 셔터는 고장력 유연막체, 고강도의 판 등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셔터 좌우측의 압력차가 발생하 면 고정 단 쪽에 패킹이 설치되어 있어 자동적으로 공기 또는 물의 유입을 차단하는 구조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