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심 수력발전용 듀얼터빈 조립체

DUAL TURBINE ASSEMBLY FOR LOW-HEAD HYDROPOWER GENERATION

듀얼터빈 조립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듀얼터빈 조립체는, 유체의 흐름에 의해 회전하는 제1 수직축 터 빈 제1 수직축 터빈과 수평방향으로 이격되고, 유체의 흐름에 의해 제1 수직축 터빈과 반대방향으로 회전 하는 제2 수직축 터빈 제1 수직축 터빈과 제2 수직축 터빈이 설치되고, 유체의 흐름이 통과하는 고정몸 체 및 제1 수직축 터빈과 제2 수직축 터빈의 회전력을 발전기의 회전축으로 전달하는 회전력전달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한 쌍의 터빈을 수심 20m 이내의 바다, 하천 또는 인공수로에 설치하여 효율이 보다 향상되고 터빈 간 성능이 유사하게 유지되도록 이루어지는 저수심 수력발전용 듀얼터빈 조립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