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방향 지지력증대를 위한 상부 다중석션파일기초

Upper multi-suction bucket group pile for increasing lateral resistance

본 발명은 해상에 구축되는 구조물의 기초를 이루는 석션 파일 기초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해풍 등과 같 은 횡방향 하중에 대한 지지력이 보강되도록 개선된 횡방향 지지력이 증대되는 석션 파일 기초에 관한 것 이다. 본 발명은, 상단부가 밀폐되고 하단부는 개방된 중공의 내부 구조를 가지면서 상단부에는 제1석션 펌프와 연결된 제1배수구가 형성되어 수중에 투입된 상태에서 제1석션 펌프의 작동시 중공의 내부로부터 제1배수구를 통해 물이 석션되면서 석션압이 발생됨에 따라 해저 지반에 관입되는 중앙 석션 파일과, 상단 부가 밀폐되고 하단부는 개방된 중공의 내부 구조를 가지면서 상단부에는 제2석션 펌프와 연결된 제2배수 구가 형성되어 수중에 투입된 상태에서 제2석션 펌프의 작동시 중공의 내부로부터 제2배수구를 통해 물이 석션되면서 석션압이 발생됨에 따라 해저 지반에 관입되되 중앙 석션 파일과 상단부가 수평하면서 중앙 석 션 파일 보다 상하 길이가 짧게 형성되어 중앙 석션 파일의 둘레에 등간격으로 밀착 결합되는 복수 개의 주변 석션 파일들을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상부 단면적이 증대되는, 횡방향 지지력 증대를 위한 상부 다중 석션 파일 기초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