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차 해수냉각방식의 조류발전장치

TIDAL CURRENT GENERATOR HAVING COOLING SYSTEM USING PRESSURE DROP

압력차 해수냉각방식의 조류발전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압력차 해수냉각방식의 조류발전장치는, 조류 의 흐름방향과 평행한 회전축을 갖는 로터 로터의 회전축이 결합되고, 로터의 회전력에 의해 전력을 생산 하는 발전기가 설치된 나셀 및 로터의 회전축과 직각방향으로 나셀과 결합되는 타워를 포함하고, 나셀에 는 타워를 기준으로 로터와 반대쪽에 나셀을 관통하는 통로가 형성되며, 통로에는 나셀을 기준으로 타워 쪽과 그 반대쪽 간의 압력차에 의한 해수의 흐름이 형성되어 발전기가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나셀 내부에 설치된 발전기의 열기를 원활하게 냉각시킬 수 있으면서도, 발전기의 냉각장 치에 의한 나셀의 체적상승 및 중량증가가 최소화되고, 발전기의 냉각에 따른 조류발전장치의 에너지 효율 의 감소가 방지되도록 이루어지는 압력차 해수냉각방식의 조류발전장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