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집 기능을 갖는 투과성 잠제블럭

Permeable submerged breakwater block with fish

발명은 하는 어집 기능을 갖는 투과성 잠제블럭에 관한 것으로 특히, 조류 및 파랑에 의한 압력을 작게 받도록 측 단면이 사다리꼴 형상을 갖도록 성형한 속이 빈 긴 함체형 본체와 상기 본체의 전,후면에서 각 각 정해진 간격 및 배열을 갖게 성형하여 유체와 토사 및 각종 어류를 포함하여 사람까지 본체의 내부로 출입하거나 또는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복수의 통공과 상기 본체의 전,후면 저부에서 수평방향으로 일체 로 돌출 성형되어 해저 지반과의 접촉면적을 증대시켜 주는 접촉면적 확대판과 상기 본체의 바닥면 전,후 부에서 하부를 향해 돌출 성형된 형태를 갖고 해저 지반에 박혀져 잠제블럭이 조류 및 파랑에 의해 밀리 지 않도록 고정시켜 주는 밀림방지 겸 고정수단 을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잠제블럭 자체에 미치는 반사파의 영향을 크게 감쇠시킬 수 있어 2차적인 침식을 예방할 수 있 고, 통공을 통해 잠제블럭 내부 공간부로 각종 어류 및 유지보수를 위한 사람들이 출입할 수 있으므로 잠 제블럭들의 내부 공간이 자연해변의 어집과 같은 기능을 갖게 되어 제품 자체의 사용성과 기능성 및 호환 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으며, 자체 하중에 토사의 하 중을 가할 수 있어 잠제블럭들의 설치 상태가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되고, 잠제블럭 내부 공간부로 유 입되는 토사가 정해진 높이 이상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통공들이 토사에 의해 막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공기를 대폭 단축시킬 수 있고, 잠제블럭 본체 하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굴 현상 등을 예방 할 수 있음은 물론 양호한 고정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