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장비 거치장치

치장치는 육상이나 선박에 설치되어 잠수자들이 착석하여 잠수장비를 착용하거나 탈거할 수 있도록 된 것 으로, 다각형의 센터 프레임을 기준으로 방사형으로 다수개의 구획 프레임들이 배치되어 각 상기 구획 프 레임 사이에 잠수장비 안착부가 마련되는 메인 프레임 및 상기 잠수장비 안착부에 해당하는 상기 메인 프 레임에는 잠수자가 착석하기 위한 착석부재가 각각 마련되는 것이다. 이러한 거치장치는, 다각형의 센터 프레임을 중심으로 다수개의 잠수장비 안착부가 마련되고, 잠수장비 안착부의 수와 동일한 착석부재가 마 련됨으로써, 여러 명의 잠수자들이 동시에 안정적으로 착석부재에 착석하여 잠수장비들을 착용하거나 탈거 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육상, 특히 선상에서 잠수자들이 잠수장비를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착용하거나 탈 거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오리발이나 수경을 포함하는 잠수 소품 및 소지품 등을 소품 보관부재나 보관함 등에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