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로 적응형 유동 발전장치

FLOW ENERGY HARVESTING APPARATUS BY ADJUSTING CONDITIONS OF DRAINAGE PIPE

배수로 적응형 유동 발전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배수로 적응형 유동 발전장치는, 관로를 흐르는 유체 의 에너지를 이용하는 발전장치에 있어서, 관로의 말미에 결합되고, 유체가 유입되는 유입구와 유체가 배 출되는 배출구가 형성되는 하우징 유입구와 배출구 사이에 설치되고, 유체의 에너지에 의해 회전하는 터 빈 및 배출구에 형성되고, 유로의 형태가 가변하도록 이루어지는 배출덕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다. 본 발명에 의하면, 관로의 말미에 결합되고 유체가 유입되는 유입구와 유체가 배출되는 배출구가 형성 되는 하우징, 유입구와 배출구 사이에 설치되고 유체의 에너지에 의해 회전하는 터빈 및 배출구에 형성되 고 유로의 형태가 가변하도록 이루어지는 배출덕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에 따라, 관로를 흐르는 유체의 유 량 및 유속에 변동이 발생하더라도 터빈으로부터 발전기로 전달되는 토크 및 회전속도가 효율적인 발전이 이루어지는 범위 내로 조정될 수 있도록 이루어지는 배수로 적응형 유동 발전장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