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이용한 연안지형 조사장치

Apparatus for surveying the coastal topography using a drone with rotary-wings

드론을 이용한 연안지형 조사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드론을 이용한 연안지형 조사장치는, 드론 몸체와,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드론몸체 주변에 마련되는 복수 개의 회전익을 포함하는 드론 드론이 전 방 또는 후방으로 기울어질 수 있도록 드론몸체와 회전 가능하게 결합하는 상부프레임이 상단부에 마련되 고 내부에 수용공간이 마련되는 함체 회전익의 추력에 의해 지표면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함체 양측 에 전방 또는 후방으로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주바퀴부 함체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는 장애물감지센서 와, 지형관련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위치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수용공간에 탑재되는 측정부 드론 및 측정부 와 연결되어 측정부에 의해 얻어진 정보를 저장 및 처리하고, 함체가 계획된 지표면 경로를 따라 이동하도 록 회전익을 제어하는 정보처리부 및 수용공간에 탑재되어 드론, 측정부 및 정보처리부에 전원을 공급하 는 함체전원을 포함하여, 정보처리부는 장애물감지센서에 의해 감지된 장애물에 대해 회전익을 제어하여 함체를 회피기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정보처리부에 의해 제어되는 드론의 추진 력과 함체의 주바퀴부를 통해 연안지역 지형조사시 계획된 지표면(또는 수면) 경로를 따라 자동으로 이동 하되, 심한 경사 또는 굴곡과 같은 장애물을 측정부를 통해 감지하게 되면 이를 회피기동하면서 지형관련 위치정보를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