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타를 이용한 요제어방식 조류발전장치 및 이의 제어방법

YAW CONTROL TYPE TIDAL STREAM GENERATOR BY RUDDER AND YAW CONTROL METHOD OF THE SAME

방향타를 이용한 요제어방식 조류발전장치 및 이의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방향타를 이용한 요제 어방식 조류발전장치 및 이의 제어방법은, 유체의 유동에너지를 변환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조류발전기에 사용되고, 제1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가능하도록 유체 내에 배치되는 나셀 제1 회전축을 기준으로 나셀 의 일측에 형성되고, 유체의 유동에너지에 의해 회전하는 로터 제1 회전축을 기준으로 나셀의 타측에 형 성되고, 나셀에 고정된 고정방향타 및 나셀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된 변동방향타를 포함하는 방향타유닛 및 변동방향타의 회전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유체의 유동방향 변화시 제어부에 의한 변동방향타 의 회전 제어에 의해 방향타유닛에 나셀을 유체의 유동방향으로 회전시키는 항력 및 양력을 형성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조류방향이 미세하게 변동하거나 역전되는 경우 나셀이 변동하는 조 류의 흐름방향으로 신속하게 방향전환되도록 이루어지는 방향타를 이용한 요제어방식 조류발전장치 및 이 의 제어방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