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승강식 조류발전기의 왕복장치

RECIPROCATING DEVICE OF OSCILLATING TIDAL STREAM GENERATORS

반복승강식 조류발전기의 왕복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반복승강식 조류발전기의 왕복장치는, 유체의 유동에너지를 변환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조류발전기에 사용되고, 제1 회전축을 기준으로 왕복회전하는 연 결부 유체 내에 배치되어 유체의 유동에너지에 의해 왕복운동하고, 제1 힌지축을 기준으로 연결부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 날개 유체 내에 배치되어 유체의 유동에너지에 의해 왕복운동하고, 제2 힌지축을 기준으로 제1 날개와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 날개 및 제1 힌지축과 제2 힌지축의 회전을 연동시키는 제1 연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체의 유동에너지에 의해 제1 날개가 제 1 힌지축을 기준으로 연결부와 상대회전하고 제1 힌지축과 제2 힌지축의 회전을 연동시키는 연동부에 의 해 제2 날개가 제2 힌지축을 기준으로 양력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회전함으로써, 왕복장치의 형태가 추가적 인 동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왕복장치의 이동방향에 따라 양력이 증가하는 형태로 변형되도록 이루어지는 반복승강식 조류발전기의 왕복장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