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파력 복합발전 부유장치 및 이를 이용한 해양 복합발전 에너지 섬 구조물

WIND-WAVE COMBINED POWER FLOATING DEVICES AND ENERGY ISLAND COMPLEX COMPOSED OF THOSE UNI

본 발명은 해상에 설치되어 해상풍력과 파력발전을 복합으로 발전하는 해양복합발전 부유장치에 있어서, 바람을 이용하여 풍력타워의 상부에 설치되는 날개를 회전시켜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풍력발전유닛 파도 에 의해 발생하는 조력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파력발전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파력발전유닛은, 해상에 부유하면서 파도에 따라서 상하로 왕복운동을 하는 적어도 하나의 부력체 상기 부력체에 연결되 어 상기 부력체가 상하로 움직이면서 발생시키는 운동에너지를 외부로 전달하는 에너지 전달체 및 상기 에너지 전달체에 연결되어 상기 에너지 전달체를 통해서 전달된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서 발 전하는 발전기가 설치된 에너지 발전체를 포함하며, 상기 풍력발전유닛의 풍력타워와 상기 파력발전유닛 의 에너지 발전체가 결합되며 상기 풍력발전유닛과 상기 파력발전유닛을 해상에서 부유시키는 부유유닛 상기 부유유닛의 일부분에 결합되어 상기 부유유닛을 외부에서 출입이 가능하도록 연결시키는 연결부재 및 상기 부유유닛의 일부분에 설치되며 상기 풍력발전유닛과 상기 파력발전유닛에 연결되어, 상기 풍력발 전유닛과 상기 파력발전유닛의 작동을 관리하면서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