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란장 출입 생물 채집 장치

DEVICE FOR COLLECTING ENTERING AND LEAVING SPAWNING GROUND

산란장 출입 생물 채집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산란장 출입 생물 채집장치는, 내부로 해수가 통 과하도록 삼각형 또는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지지 프레임 및 상기 지지 프레임의 배면에 한쪽이 탈부착 가 능하게 결합되고, 반대쪽에는 채집통이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는 채집망으로 이루어지고, 산호초나 망그 로브 군락 주변의 수중에 설치되어 해류나 조류에 따라 이동하는 생물을 채집하기 위한 산란장 출입 생물 채집장치에 있어서, 상기 지지 프레임의 전면에는, 상기 지지 프레임을 통과하는 생물 중에서 설정된 크 기 이하의 생물만 통과시키고, 이물질을 차단하기 위한 거름망 부재가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채 집망이 결합된 상기 지지 프레임이 2개 이상으로 이루어진 경우에, 이웃하는 각각의 지지 프레임은 연결수 단에 의해 서로 연결되거나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채집망이 결합되는 지지 프 레임이 이웃하는 지지 프레임과 필요에 따라 연결되거나 분리되도록 구성됨으로써, 망그로브 군락, 잘피군 락 등과 같은 해양생물의 서식지 주변을 포함하는 해양의 한정된 공간에서, 생물의 유출입, 분포, 종 다양 성 등에 대한 정량, 정성조사를 할 경우에, 채집장치를 해당 지역의 환경에 맞게 결합, 분리하여 다양하 게 구성한 후 산란장을 출입하는 생물을 용이하게 채집할 수 있고, 또한, 지지 프레임의 전면에 거름망 부 재가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됨으로써 원하는 크기의 생물만을 채집할 수 있고, 이물질 등이 채집망으로 유 입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