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잡음 비율 변환기법을 이용한 위성 또는 항공기에서 촬영된 영상의 인위적인 잡음신호 보정 방법

Correction of radiometric artefacts in imagery acquired from satellite or aircraft platforms using the minimum noise fraction transform

본 발명에 따른 최소 잡음 비율 변환기법을 이용한 위성 또는 항공기에서 촬영된 영상의 인위적인 잡음신 호 보정 방법에 있어서, 획득 영상 외의 추가 정보의 사용없이 잡음신호의 영향을 제거할 수 있으며, 천리 안 영상의 잡광 보정의 예시에서는 잡광의 영향으로 영상이 중첩된 부분에서 약 20%정도의 광량(복사휘도) 의 차이가 있었으나, 상기 발명의 기술을 이용하여 잡광의 영향을 제거고한 후에 그 차이를 2%이하로 감소 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