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환 루프를 포함하는 회분식 또는 연속식 배양기 및 이를 이용한 배양 방법

Batch or continuous culture device comprising recycling loop and the culture method using thereof

본 발명은 재순환 루프를 포함하는 회분식 또는 연속식 배양기 및 이를 이용한 배양 방법에 관한 것으로 액상의 배지를 사용하는 연속식 또는 회분식 배양기에 있어서, 상기 배양기의 상층액에서 가스를 포집하 여 배양기의 하부 액상 배지로 가스를 재순환시키는 루프 상기 배양기의 하부 액상 배지로 가스를 재순환 시킬 때 분사되는 가스의 표면적을 크게 하기 위한 노즐 상기 배양기의 내부에 위치하고 액체 배지의 혼 합을 위한 교반기 상기 배양기 내부로 배지 물질을 보충하기 하기 위한 가스공급관 상기 가스공급관에 연결된 배지 저장부 및 상기 배양기의 외부로 연결되어 배양기의 압력을 조정하기 위한 배기관을 포함하 는 연속시 또는 회분식 배양기를 제공한다. 또한 액상의 배지를 사용하는 연속식 또는 회분식 배양 방법 에 있어서, 상기 배양기의 상층액에서 가스를 포집하여 배양기의 하부 액상 배지로 가스를 재순환시키는 단계 상기 배양기의 하부 액상 배지로 가스를 재순환시킬 때 노즐을 통하여 분사되는 가스의 표면적을 넓 히는 단계 상기 배양기의 내부에서 액체 배지의 혼합을 위하여 교반하는 단계 상기 배양기에 소모된 기 체 물질을 보충하기 하기 위한 배지 공급단계 및 상기 배양기의 외부로 연결되어 배양기의 압력을 조정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속시 또는 회분식 배양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가스 순환 배양을 이용 하여 원료 가스의 소모량을 줄이고 바이오케미컬로의 전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른 배양기 는 가스 재순환 방식을 통해 배지로의 가스 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에 따른 발효 생산량이 증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