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 연료전지 및 미생물 연료전지 조립체

MICROBIAL FUEL CELL AND MICROBIAL FUEL CELL ASSEMBLY

미생물 연료전지 및 미생물 연료전지 조립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미생물 연료전지 및 미생물 연료전지 조립체는, 내부에 음극 및 제1 양극이 구비되고 해수가 채워진 케이스 케이스 내부에서 음극과 제1 양극 사이에 구비된 제1 양이온교환막 및 음극에서 제1 양극으로 전자가 이동하는 제1 서킷을 포함하고, 제1 양이온교환막을 기준으로 음극 쪽에는 해수에 포함된 유기물을 분해하여 전자와 수소이온을 생성하는 혐기 성 박테리아가 구비되고, 제1 양극 쪽에는 유기물을 생성하고 전자를 전달하는 녹조류가 구비되는 것을 특 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농도 분극을 낮춰 효율이 증가되고,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유기물을 자 체생성하며, 박테리아가 생성하는 부산물에 의한 주위 환경이 녹조류에 의해 자체 정화되도록 이루어지는 미생물 연료전지 및 미생물 연료전지 조립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