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용 주상퇴적물 채취장비

PILLAR DEPOSIT SAMPLING APPARATUS FOR FORESHORE

갯벌용 주상퇴적물 채취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갯벌용 주상퇴적물 채취장치는, 중앙에 관통공 이 형성된 베이스 플레이트와,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의 후단부에 수직으로 결합되고 상단에는 손잡이가 구 비된 지지 프레임과, 상기 지지 프레임의 후면 하부 양쪽에 구비되는 이동용 바퀴를 포함하는 이동부 상 기 지지 프레임과 상기 관통공 사이의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 상면에 수직으로 결합되고, 전방으로 개구된 작동공간이 수직방향으로 길게 형성된 지지체 작동로드가 상기 작동공간에서 상,하 방향으로 직선 운동하 도록 상기 지지체의 상면에 결합되고, 유압장치로부터 공급되는 유압에 의해 상기 작동로드를 상기 작동공 간에서 직선 왕복운동 시키도록 된 유압실린더 및 일단은 상기 작동로드의 단부에 결합되고, 타단에는 갯 벌에 관입되도록 된 관입로드가 관통 설치되는 고정블럭이 구비된 결합부재와, 상기 결합부재의 타단을 통 하여 상기 고정블럭에 결합된 상기 관입로드를 가압하도록 된 가압부재를 포함하는 관입로드 고정부를 포 함하고, 상기 이동부를 이용하여 갯벌에서 이동하고, 상기 유압실린더의 작동으로 상기 관입로드 고정부 에 결합된 상기 관입로드를 상기 관통공을 통하여 갯벌에 관입시켜 주상퇴적물을 채취하거나, 상기 관입로 드를 회수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베이스 플레이트에 이동용 바퀴를 구비한 지 지 프레임이 결합되고, 베이스 플레이트의 상면에는 지지체와 유압실린더 및 관입로드 고정부가 마련됨으 로써, 갯벌용 주상퇴적물 채취장치를 무른 갯벌을 포함한 다양한 지형으로 원활하게 이동시킬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유압을 이용하여 관입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