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영상 기반의 구름 탐지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FOR DETECTING CLOUD BASED ON SATELLITE IMAGE AND METHOD THEREOF

실시 예는, 제1 파장 영역에서 측정된 관측 대상 지역에 대한 제1 지표면 반사도 및 제2 파장 영역에서 측 정된 상기 관측 대상 지역에 대한 제2 지표면 반사도를 포함하는 위성 영상을 수신하는 위성 영상 수신 부, 상기 제1 지표면 반사도 및 제2 지표면 반사도에 기초한 정규화 적설 지수를 산출하는 적설 지수 산출 부, 상기 제1 지표면 반사도에 대응하는 상기 정규화 적설 지수의 산포 모델과 상기 위성 영상의 구름 샘 플 영역을 이용하여 상관식을 산출하는 상관식 산출부, 상기 상관식과 상기 제1 지표면 반사도를 이용하 여 산출된 결과값 및 상기 정규화 적설 지수를 비교하여 상기 위성 영상에서 구름에 해당하는 픽셀을 탐지 하는 구름 탐지부를 포함하는 구름 탐지 장치를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