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셀, 이를 이용한 인터셀 전단 거동 분석 장치 및 전단 거동 분석 방법

Inter-cell, Inter-cell Shear Behavior Analysis and Analysis Method

본 발명은 인터셀, 이를 이용한 인터셀 전단 거동 분석 장치 및 전단 거동 분석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 히 본 발명에 따른 인터셀은 제1인터셀 및 상기 제1인터셀과 맞닿아 대응 배치되는 제2인터셀 을 포함하 고, 상기 제1인터셀 및 제2인터셀은, 지지플레이트와, 상기 지지플레이트의 일면에 일정간격 이격되어 배 치되는 복수개의 고정블록으로 이루어진 외부블록 상기 고정블록 사이에 형성된 삽입홈에 삽입되어 상기 삽입홈 외부로 돌출되는 내부전단블록을 형성하는 내부블록 을 포함하며, 상기 제1인터셀과 상기 제2인터 셀에 각각 형성된 내부전단블록이 서로 마주보며 배치되는 것을 특징하며, 본 발명에 따른 인터셀 전단 거 동 분석 장치는 인터셀 상기 인터셀의 일면에 외력을 가하는 액추에이터 상기 인터셀의 내부블록 내부 에 각각 장착되어 상기 내부블록 각각에 가해지는 하중을 측정하는 복수개의 전단로드셀 및 상기 인터셀 중 외력을 받는 일면과 마주하는 타면 및 상기 일면과 타면 사이에 형성된 측면에 각각 장착되어 상기 인 터셀의 변위를 측정하는 변위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