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처리 기능을 갖는 수중 코팅 장치

UNDERWATER COATING DEVICE HAVING SURFACE CLEANING TREATMENT

본 발명은 수중에서 구조물의 표면을 보수 또는 코팅하는데 사용하고 도료탱크가 내장되어 외부 혹은 육지 로부터의 도료 공급을 요하지 않는 표면처리 기능을 갖는 수중 코팅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체, 상기 본체 의 내부에 구비되며 도료가 저장된 도료탱크, 상기 도료탱크의 내부에 구비되며 상기 도료를 교반시켜 경 화를 방지하는 교반기, 상기 본체의 외측에 구비되고 상기 도료탱크와 연결되며 상기 수중 구조물의 표면 에 접촉 가능한 도포수단 및 상기 본체의 외측에 구비되고 상기 본체의 이동방향을 조절하는 핸들을 포함 한다. 또한, 상기 본체의 내부에는 공기탱크가 구비될 수 있으며, 상기 본체에는 부력조절기구가 연결될 수 있다. 위와 같은 구성을 갖는 본 발명은 수중에서 코팅작업을 원활하게 수행 가능하게 하며 도료의 손실률을 감 소시키고 작업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