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질 흡착제를 이용한 부유식 수생태계 오염저감장치

Floating device to reduce pollution of aquatic ecosystem by using a porous mineral adsorbent

본 발명은 오염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 수상에 부양하는 부력체와 수면에 침수되는 케이지로 상기 부력 체의 일 부분에 설치되며, 용존 중금속과, 적조 및 녹조 등의 조류와, 유류에 의한 오염 및 부유 물질 등 의 오염수를 흡착 제거하는 흡착필터가 수납 구비되는 여과조와 상기 부력체의 일 부분에 설치되며, 상 기 여과조에 의해 여과된 여과수를 강제로 배출하는 양수펌프와 상기 양수펌프의 작동 전원을 공급하는 전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금속성 염류 흡착 제거, 조류의 흡착 제거, 이온 농도 조절 등의 탁월한 수 질 개선은 물론, 제작 및 유지 비용을 절감하는 다공질 흡착제를 이용한 부유식 수생태계 오염저감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