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를 이용한 수중 승강식 프로파일러 장치

Wave Powered Underwater Vertical Reciprocating Profiler

본 발명은 파도를 이용한 수중 승강식 프로파일러 장치에 관한 것으로, 부력에 의해 수면에서 부유하는 부 이체 상단이 상기 부이체에 연결되며, 상하 길이방향을 따라 걸림턱들이 형성된 걸림로프 상기 걸림로프 의 하단과 연결되어, 상기 부이체 및 상기 걸림로프의 자유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앵커 및 상기 걸림턱들 에 의해 걸리거나 걸림이 해제됨으로써, 상기 걸림로프를 따라 승강될 수 있으며, 현재 위치에서의 수중 환경을 측정하는 프로파일러 를 포함하며, 공기, 상기 부이체, 상기 프로파일러 및 물 순으로 갈수록 비중 이 크게 형성되도록 하여, 수중에서의 상기 프로파일러의 거동에 비해 수면에서의 상기 부이체의 거동이 자유로워, 상기 걸림로프가 파도에 의해 유동하는 상기 부이체에 의해 상기 프로파일러를 중심으로 상하방 향으로 왕복이동함으로써, 상기 프로파일러가 상기 걸림로프를 따라 승강되어, 내부에 마련된 복수개의 센 서를 통해 수심별로 수중 환경을 측정함으로써, 조작자의 수조작 또는 동력을 필요로 하는 별도의 기계식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수심별 해양 환경을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