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수직축 조류발전장치 및 이를 이용한 복합발전시스템

MULTIPLE VERTICAL AXIS TIDAL GENERATORS AND COMBINED POWER GENERATION USING IT

본 발명은 조류의 흐름방향에 대하여 수직하게 위치하고, 조류의 흐름에 따라서 움직이는 운동에너지를 발 전기로 전달하여 전력을 발생시키는 수직축 조류발전장치에 있어서, 조류의 흐름방향과 수직하게 설치되어 조류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무빙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무빙유닛 은, 바닥면에 연직한 상태로 회전가능하게 설치되는 중심축 상기 중심축의 길이방향을 따라 설정된 거리 를 이격시켜서 설치되며 조류의 흐름방향에 따라 회전하는 적어도 하나의 회전날개 및 상기 중심축과 상 기 회전날개에 각각 결합되면서 상기 중심축과 상기 회전날개를 연결시키는 연결봉을 포함하며, 상기 무빙 유닛과 연결되어 상기 무빙유닛의 움직임을 통해서 발생한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 기 및 상기 발전기에 연결되어 상기 발전기의 작동을 제어하며 상기 발전기를 통해서 변환된 전기에너지 를 관리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