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 압출 분쇄 공정을 포함하는 해조류 또는 농산부산물의 당화방법

Method for Saccharification of Marine Algae or Agricultural By-product Comprising Grinding Process with High Pressure Extrusion

본 발명은 해조류 또는 농산부산물과 같은 바이오매스의 압출 분쇄 공정을 포함하는 당화방법에 관한 것으 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해조류 또는 농산 부산물을 균질화하여 파쇄하고, 이를 미세 직경의 관을 통하여 압출시 켜 분쇄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바이오매스의 당화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해 해조류 또는 농산부산물과 같은 바이오매스에 포함된 다당류인 셀룰로오스, 헤미셀룰로오 스, 전 분 및 복합 다당류 등의 난분해성 고분자를 물을 이용한 친환경적인 전처리 공정에 의하여 높은 당화 효율 로 가수 분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