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로 보강된 섬유보강 플라스틱 관

Abstract

이에 본 발명은 상기 종래 기술에 의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안출된 것으로, 본 발명의 목적은 상,하수도관등 지중에 매설되는 관에 있어서 좌굴에 대해 구조적으로 유리하게 외관벽에 리브를 구성하고, 재료면에서 부식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고, 무게비 강성이 뛰어나며, 시공이 간편한 유리섬유 보강 플라스틱을 사용한 관을 제공하는데, 특히, 상기 유리섬유 보강 플라스틱을 열경화성 수지와 모래를 혼합하여 구성되며 처짐을 제어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모르타르층과 상기 모르타르층의 내,외측에 융착일체화 되며, 역학적인 강도증진을 위해 유리섬유가 삽입된 열경화성수지로 구성된 표피층으로 구성함으로서 구조적으로 우수하고, 강도증진을 위해 전체 관두께를 조절할 필요 없이 유리섬유의 삽입량, 방향을 조절함에 의해 경제적이고 간편하게 강도조절이 가능한 유리섬유 보강 플라스틱을 사용한 관을 제공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