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를 이용한 고효율 전기분해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및 처리방법

HIGH EFFICIENCY ELECTROLYSIS BALLAST WATER TREATMENT APPARTATUS AND TREATMENT METHOD USING CARBON DIOXODE

이산화탄소를 해수에 용해시켜 해수의 pH를 낮추고, 이 저pH의 해수를 이산화탄소 미세기포로 변환시시켜 해수에 포함된 총 산화물질 중 산화성이 강한 HOCl의 존재 비율을 증가시킴으로써, 해수의 경우 동일 TRO 농도 조 건에 서 기존의 전기분해 선박평형수 처리방법에 비해 HOCl의 비율이 높아서 살균 효율을 증가시 킬 수 있을 뿐 만 아 니 라 그에 따라 장비의 크기 를 축소시키고 구동비용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