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해수를 포함하는 미세조류 배양용 배지, 및 이를 이용한 미세조류의 배양방법

Media for Culturing Microalgae Comprising Magma Seawater, and Method for Culturing Microalga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용암해수를 포함하는 미세조류 배양용 배지, 및 이를 이용한 미세조류의 배양방법에 관한 것으 로, 더욱 상세하게는 용암해수를 적정 부피비율로 첨가하고, 탈염수를 적정 부피비율로 추가적으로 첨가하 여 제조된 용암해수를 포함하는 미세조류 배양용 배지, 및 이를 이용한 미세조류의 배양방법에 관한 것이 다. 본 발명에 따른 용암해수를 포함하는 미세조류 배양용 배지를 이용할 경우 미세조류를 대량생산할 수 있고, 용암해수 및 탈염수가 포함된 미세조류 배양용 배지에서 미세조류를 배양하는 경우 용암해수가 포함 되지 않은 배지에 비해 미세조류의 바이오매스(biomass), 단백질, 피코시아닌, 리놀레익산(C18:2n6c) 및 감마-리놀레익산(C18:3n6)으로 구성된 군에서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함량이 증가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