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구조물의 시공방법

Construction Method of Marine Structure

본 발명은 해상 구조물 및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급류(조류) 조건에서도 구조물을 신속하고 안전하 게 시공할 수 있게 개발한 해상 구조물 및 시공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해상 구조물은 복수 개의 재킷레그를 구비하며 해저면에 고 정된 재킷과, 상기 재킷레그에 끼워져 해저면에서 지하로 박힌 재킷파일과, 상기 재킷파일 내에 충전된 충 전물과, 상기 재킷의 상면에 올려진 데크 플레이트를 포함하며, 상기 해상 구조물을 시공하는 방법은 복수 개의 재킷레그를 구비하며 해저면에 고정될 재킷을 육지에서 제 작하는 단계와, 상기 재킷을 시공하고자 하는 지점으로 이송한 후 해저면에 안착시키는 단계와, 상기 재킷 의 재킷레그를 통해 해저면을 굴착하는 단계와, 상기 재킷레그에 위치한 재킷파일을 상기 굴착된 해저면 에 박는 단계와, 상기 재킷레그 및 상기 재킷파일의 내부에 충전물을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기술 적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