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력 터빈 실험장치

TESTING DEVICE FOR HYDROELECTRIC TURBINE

본 발명은 수력 터빈의 설치 및 교체와 이동이 용이하고 유속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수력 터빈 실험장치를 개시한다. 수면 위로 부유된 상태를 유지하는 부유부재와, 상기 부유부재 의 일측 끝단면에 고정되고 일측은 수면 아래로 연장되고 타측은 수면 위로 연장되는 기둥부재 및 상기 기 둥부재를 따라 슬라이딩 될 수 있도록 장착되어 교체가 가능하고 유체의 흐름에 대하여 회전력을 발생시키 는 수력터빈으로 구성되어 부유부재의 이동과 수력 터빈의 설치 및 교체가 용이하게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