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색 영상을 이용한 해안선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

COASTLINE MONITORING APPARATUS AND METHOD USING OCEAN COLOR IMAGE

해양 지역에서의 해양 상태를 나타내는 해색 영상을 획득하는 해색 영상 획득부, 상기 해색 영상을 구성하 는 픽셀 데이터로부터 획득된 히스토그램이 바이모달 분포를 갖는 경우, 상기 해색 영상에 k-평균 분류법 을 적용하여 해안선을 추출하는 해안선 추출부 및 상기 해안선을 기설정된 시간마다 획득하여, 획득된 제 1 해안선과 상기 제1 해안선 다음에 획득된 제2 해안선의 차이를 산출하고, 상기 차이가 기설정된 값 이상 인 경우 해안선 변화 정보를 생성하는 해안선 변화 분석부를 포함하는 해색 영상을 이용한 해안선 모니터 링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