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선박의 위치추적 및 위치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장치 및 이의 제어 방법

System for Providing Location Data and Location Tracking of Accident Vessel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 same

본 발명은 선박 사고시에 자동으로 투하되어 사고 선박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신속한 인명 구조 및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 사고 선박의 위치추적 및 위치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장치 및 이의 제 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선박에 위치하여 스마트 부이를 격납하고, 선박이 침몰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격납 된 스마트 부이를 자동으로 투하하여 해상 표층으로 부상하도록 하는 스마트 부이 베이스부 스마트 부이 베이스부에서 투하가 이루어지면 표층 해류의 흐름에 따라 이동하면서 침몰 선박의 위치를 추적하고, 자 체 추진 수단을 이용하여 실제 침몰 선박이 있는 지점에 위치되도록 이동하는 스마트 부이 를 포함하는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