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력을 통한 북한 해양과학기술 및 환경기술 기반 구축 사업

Establishment of Basis for DPRK cooperation in Marine Science and Environmental Technology

한국해양연구원에 축적된 정보, 기술 및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양과학기술분야에서 북한과 국제기구, NGO 및 국내외 연구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여 북한이 선진 해양과학기술을 조기 습득할수 있도록 도와 남북에 실질적인 이득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북한의 해양과학기술 수준 및 현황 파악, 지원가능 기술, 과제 도출 및 남북한 해양과학기술협센터 설립을 추진하여 남북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해양과학협력 기반을 구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