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물자원연구 현황 및 현안 사업

◦ 해양생물 자원의 중요성을 부각하여 동해안의 특성화 및 지역이 가지는 이점을 통하여 기술을 개발◦ 특히 해양어류 식량자원의 유전적 관리체계 구축, 외해 심층 가두리 개발 등을 통한 식량자원의 중요성, 해양조류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자원화 기술 및 해양초고온 고세균을 이용한 바이오 수소 생산 기술개발을 통한 에너지 자원의 중요성, 해양으로부터 생체소재뱅크 구축 및 생명소재 및 다양한 생리활성을 가진 자원 개발을 통한 신물질, 신소재 에너지의 중요성 강조◦ 동해의 해수자원을 이용한 어류의 생육 및 자원의 개발에 대한 발표◦ 원전 온배수 확산 구역의 바다목장 조성을 통한 온백수 확산 구역 내에 건강한 서식 환경 조성과 자원의 인위적, 효율적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식량자원의 생산지 자원화 기술 및 해양초고온 고세균을 이용한 바이오 수소 생산 기술개발을 통한 에너지 자원의 중요성, 해양으로부터 생체소재뱅크 구축 및 생명소재 및 다양한 생리활성을 가진 자원 개발을 통한 신물질, 신소재 에너지의 중요성 강조◦ 동해의 해수자원을 이용한 어류의 생육 및 자원의 개발에 대한 발표◦ 원전 온배수 확산 구역의 바다목장 조성을 통한 온백수 확산 구역 내에 건강한 서식 환경 조성과 자원의 인위적, 효율적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식량자원의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