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녹음 현상 생태계 교란요인 위해성 평가기술 개발

Dvelopment of ecological risk assessment considering macroalgae bleaching

“해양생태계 회복 및 생물자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반연구” 의 일환으로 남해연구소는 갯녹음 현상 규명을 위한 기반시설 및 위해성 평가 기법 구축을 수행중임.이에 위해성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을 기본 구축하였고, 이후 이 장비를 통해갯녹음 현상의 주된 요인과 위해성 평가를 위한 종말점(endpoint) 선택과 실험방법에대한 선경험 및 현재 우리의 지식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과정이 필요함.이에 관련 유사실험을 선행한 전문가를 모셔 생생한 경험을 듣고, 우리의 장비의운용 극대화 및 적절한 위해성 평가방법을 도출하고자 함. 이에 올해 남해연구소에서제작한 폐쇄생태계 실험장비의 현황과 성능 유지과정 공유 및 실험에 적용할 때의다양한 know-how를 공유하고자 함.녹음 현상의 주된 요인과 위해성 평가를 위한 종말점(endpoint) 선택과 실험방법에대한 선경험 및 현재 우리의 지식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과정이 필요함.이에 관련 유사실험을 선행한 전문가를 모셔 생생한 경험을 듣고, 우리의 장비의운용 극대화 및 적절한 위해성 평가방법을 도출하고자 함. 이에 올해 남해연구소에서제작한 폐쇄생태계 실험장비의 현황과 성능 유지과정 공유 및 실험에 적용할 때의다양한 know-how를 공유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