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해양재난 협력 방안: 후쿠시마 및 북서태평양 해양 방사능 대응을 중심으로

Abstract

동북아 평화구상에서 해양재난이 갖는 으미, 재난 구분, 동북아 민관네트워크 구축의 주요 대상, 후쿠시마 사고 이후의 해양방사능 관련 국제 협력, 해양방사능 관련 국제협력 우선 검토 사항, 결론 및 제언으로 대상 재난의 집중화, 협력체 수준의 결정, 국내 대응 협력체계의 문제점, 대응체제 확립의 기회로.내 대응 협력체계의 문제점, 대응체제 확립의 기회로.